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놀라 홈즈, 천재 소녀의 성장 스토리

by ♚♛♜♝♞€ 2022. 4. 7.
반응형

에놀라 홈즈 포스터
에놀라 홈즈

 

천재 가문에서 태어난 천재 소녀 에놀라 홈즈

셜록 홈즈를 배출해낸 천재 가문의 귀여운 막내로 태어난 아이가 있었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에놀라 홈즈입니다. 에놀라의 아버지는 그녀가 어렸을 때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리고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그녀의 오빠들도 집을 떠나 도시로 가게 되었고, 그녀는 엄마와 단둘이 저택에서 살게 됩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에놀라에게 당대 여성들이 받는 평범한 교육을 시키지 않았습니다. 대신 에놀라는 집에서 정신 단련, 독서, 과학, 체력 단련 등을 배우면서 성장합니다. 그녀가 16번째 생일을 맞은 어느 날, 에놀라의 엄마는 어디론가 사라져 버립니다. 엄마가 놔두고 간 것은 알 수 없는 선물뿐이었습니다. 그리고 떠나간 어머니는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어머니가 사라졌다는 소식을 들은 에놀라의 오빠들은 집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그녀의 둘째 오빠의 이름은 셜록 홈즈로 당시에도 유명한 탐정이었습니다. 에놀라는 두 명의 오빠들을 마중하러 기차역으로 나갔지만 오빠들은 그녀를 알아보지 못합니다. 오빠들은 에놀라가 너무 어릴 때 집을 떠나서 그녀가 어떤 모습으로 성장했는지 알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에놀라는 자신이 오빠들의 동생이라며 설명하고 세 남매는 에놀라가 사는 저택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첫째 오빠 마이크는 에놀라의 보호자를 자청하고 그녀를 기숙학교에 보내려 합니다. 하지만 에놀라는 평범한 기숙학교에 가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집에서 특별한 교육만을 받으면서 자랐고, 기숙학교에서 가르치는 것들은 그녀에게 별로 중요한 것이 아니라 여겨졌기 때문입니다.

 

 

 

 

부유한 귀족 가문의 후작 듀크스베리와의 만남

에놀라는 오빠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기숙학교에 가기로 합니다. 기숙학교에 대해서 생각을 하고 있던 에놀라는 엄마가 남겨놓은 선물에서 어떠한 단서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녀는 엄마가 남긴 선물 속의 알 수 없는 낱말을 풀어 조합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에놀라, 나의 국화를 찾아봐"라는 문장을 완성하게 됩니다. 에놀라는 집에 있던 국화꽃 그림에서 엄마가 남겨놓은 메시지를 발견합니다. 그 메시지는 '우리의 미래는 우리에게 달려있어'였습니다. 그녀는 엄마가 남겨둔 돈을 발견하고는 그 단서들을 따라서 런던으로 향하게 됩니다. 에놀라는 런던으로 가는 기차에서 듀크스 베리라는 젊은 남자를 만나게 됩니다. 사실 듀스크베리는 부유한 어떤 귀족 가문의 아들이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가족들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 집을 나와 도망을 다니는 중이었고 기차에 몸을 숨긴 것이었습니다. 그는 자신을 해치려고 하는 사람들을 피해서 기차 안에서 도망을 다니던 중이었고, 에놀라는 위험에 처한 그를 도와줍니다. 에놀라와 듀크스베리는 그 위험한 사람들을 피해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달리는 기차에서 뛰어내리게 됩니다. 에놀라는 듀크스베리를 도와주느라 자신의 계획이 꼬여버렸지만 어쩔 수 없이 그와 함께 길을 떠나기로 합니다. 그리고 듀크스베리는 자신이 집을 떠나서 도망 다니게 된 이유를 설명해줍니다. 듀크스베리 집안의 사람들은 오랜 세월 동안 지배자 계층인 귀족으로 살아왔습니다. 그들은 부유한 자신들의 삶이 충분히 만족스러웠기에 무언가가 변화하는 것을 싫어했습니다. 그러나 그 집안에서 자란 듀크스베리는 유달리 진보적인 성향을 띄었고 정치를 하고 싶어 했습니다. 그래서 그의 가족들은 그런 듀크스베리를 못마땅해했고 그를 군대에 보내고 싶어 했습니다. 하지만 군대에서 자신의 남은 날들을 보낸다는 것은 듀크스베리에게는 지옥과도 다름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가족들을 떠나서 도망치게 된 것입니다. 듀크스베리 후작은 다른 사람들이 알아보지 못하도록 머리를 짧게 자릅니다. 그리고 에놀라와는 서로의 목적지인 런던까지만 길을 함께 가기로 합니다. 그리고 이내 런던에 도착한 그들은 그들은 약속했던 것처럼 각자의 목적지를 향해서 다른 길을 걷게 됩니다.

 

 

런던으로 가게 된 에놀라 홈즈

런던에 도착한 에놀라 홈즈도 변장을 합니다. 혹시나 자신의 오빠들이 그녀를 알아보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자신의 엄마가 아니면 알아볼 수 없는 암호를 만들어 신문사에 광고를 기재합니다. 에놀라는 자신의 오래된 기억을 더듬어서 엄마의 지인을 찾아갑니다. 하지만 그 지인은 엄마에 관한 것들을 말해주지 않고 숨기려고만 합니다. 에놀라는 엄마 지인의 집에서 찾아낸 또 다른 새로운 단서들과 그동안 엄마가 에놀라에게 이야기해왔던 단서들을 조합해서 어떠한 특정한 장소를 알아내는것에 성공합니다. 그 장소는 화약으로 가득했고, 에놀라는 그곳에서 엄마의 의도를 쉽게 깨닫게 됩니다. 사실 그녀의 엄마는 여성 참정권을 위해서 극단적인 비밀 결사조직을 만든 것이었습니다. 에놀라는 혼란스러워하며 그곳을 나서는 도중에 어떠한 남자로부터 공격을 받게 됩니다. 그 사람은 기차에서 보았던 암살자였습니다. 에놀라는 갑작스럽게 공격을 받았지만 어릴 때부터 주짓수를 꾸준히 단련했기 때문에 그에게 맞서서 싸웁니다. 그리고는 기지를 발휘해서 그 남자를 따돌리는 것에 성공합니다. 암살자를 만나면서 그녀는 듀크스베리가 누군가로부터 죽임을 당할 수도 있다는 것을 확신하게 됩니다. 그래서 그녀는 런던에서 엄마를 찾는 것은 조금 뒤로 미루고 듀크스베리의 행방을 찾는 것을 시작합니다. 그리고는 그의 가족들이 사는 저택까지 찾아가게 됩니다. 에놀라는 자신의 신분을 거짓말로 속여서 그의 가족들에게 접근하지만 금세 쫓겨납니다. 저택에서 쫓겨난 그녀는 정원사의 옷을 빌려서 입고는 저택 주변의 정원을 둘러봅니다. 정원에는 예전에 듀크스베리가 말했던 나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나무를 보자마자 에놀라는 듀스크베리가 이 집에 머물 때부터 목숨을 위협받고 있었다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됩니다. 에놀라는 이내 그의 할머니를 만나게 되고, 런던에서 그가 있을만한 장소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런던으로 향하게 됩니다. 에놀라 홈즈는 과연 듀크스베리 후작을 다시 만나고 그녀의 엄마를 다시 찾을 수 있게 될까요?

반응형

댓글0